멀티콥터 바로가기
방제용/교육용드론
헬리콥터 키트
헬리콥터 부품/옵션
헬리콥터 액세서리
메인로터/테일로터/패들
조종기관련제품
서보/자이로
모터/변속기/피니언
엔진/관련제품
배터리/충전기
커넥터/배선관련제품
공구/접착제/볼트너트
베어링
자유결제

 스콜피온 커맨더 변속기 세팅
 이름 관리자
 날짜 2008-09-10 06:20
 조회 4,002
안녕하세요? 헬리넷입니다.

스콜피온 커맨더(35A/45A/55A) 변속기의 세팅순서를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먼저 변속기의 전원에 딘스잭을 납땜하고, 출력쪽(모터연결쪽)에도 골드커넥터를 납땝합니다.

   
2.모터와 변속기를 연결하시고 메뉴얼에 있는 사진을 참조하여  프로그램카드의 ESC 단자에

    변속기를 연결합니다.(Black이라고 써진 방향에 짙은 밤색 라인이 연결되어야 합니다.)


3.프로그램카드의 딥스위치를 아래의 위치로 조절합니다.(현재 제 헬기의 세팅값)

   아래의 세팅값은 "리폴3셀, 배터리프로텍션시 50%RPM 유지 모드 입니다.(모터종류 세팅 오토)

   (자세한 스위치설정에 대한 설명은 맨 아래 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1번 : ON
  - 2번 : ON
  - 3번 : OFF
  - 4번 : ON
  - 5번 : OFF
  - 6번 : OFF
  - 7번 : OFF
  - 8번 : ON
  - 9번 : ON
  - 10번 : OFF
  - 11번 : OFF
  - 12번 : OFF
  - 13번 : ON
  - 14번 : OFF
  - 15번 : OFF
  - 16번 : OFF
  - 17번 : OFF
  - 18번 : OFF
  - 19번 : OFF
  - 20번 : OFF


4.배터리를 연결하면 "띠띠띠" 소리가 들립니다. 소리가 끝나면 SW2(윗쪽의 왼쪽 검정스위치)를 2초간

   누릅니다.(누르면 높은 음의 소리가 "띠~"하고 납니다)....두번째로 SW4(윗쪽 오른쪽 검정스위치)를

   2초간 누릅니다.(누르면 낮은 음의 소리가 "띠~"하고 납니다)

   변속기의 세팅값 입력은 끝났습니다.  배터리를 변속기에서 분리합니다.


5. 송신기의 스로틀 범위 입력

    변속기를 기체에 장착하고 수신기와 연결합니다. 송신기를 켜고 후타바조종기의 경우 스로틀채널을

    리버스로 해줍니다.(JR은 그대로 두면 됩니다.) 노멀 스로틀커브를 대각선 직선으로 만든 후

    송신기의 스로틀스틱을 최대(100%)로 놓은 상태에서 변속기에 배터리를 연결합니다.

    "띠띠" 소리가 짧게 납니다.  --> 이어서 스로틀 스틱을 최하단으로 위치시킵니다.

    "띠띠....띠띠" 높은음 두번 낮은음 두번의 소리가 납니다. 스로틀 위치설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스로틀 커브를 원하는 그래프로 그려서 비행을 하시면 됩니다.


스콜피온 커맨더 변속기는 "거버너"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전동헬기의 초창기에는 쿼크33A변속기를 필두로 거버너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화 되었지만,

요즘은 거버너 없이 스로틀커브로 비행하는것이 스로틀반응 등 모든면에서 더욱 파워풀한

비행이 가능해서 해외 및 국내 유명선수들도 거버너 없이 아이들업에서 Full 100% 스로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대알피엠을 피니언 매칭으로 변경해서 사용해보시면 더욱 뛰어난 출력과 운동성을 보시게

될겁니다.


================== 변속기 딥 스위치 값에 따른 설명 ======================

Dip Switch 1 : 공장세팅값으로 사용할것인지, 사용자 임의 설정으로 사용할것인지..

  ON해야만 세팅변경값이 입력됩니다.


Dip Switch 2 : 사용하는 배터리 종류 설정(니카드 또는 리튬폴리머)


Dip Switch 3 / 4 / 5 / 6 : 사용하는 배터리의 셀 수 설정


Dip Switch 7 / 8 : 배터리 저전압 보호 설정

  비행중 배터리를 셀당 몇볼트에서 보호동작하도록 설정할것인지..


Dip Switch 9 : 배터리 보호설정 동작시 타입설정

  배터리 보호동작시 출력을 50%로 할것인지, 완전히 컷 시킬것인지.


Dip Switch 10 : 과전류 보호기능 설정.

  과도한 전류가 흐를시에 변속기 동작을 멈추게 하는 기능(Protection ON 시에 동작함)


Dip Switch 11 / 12 : 브레이크 설정.

  헬기에서는 브레이크 사용안함.(No Brake)


Dip Switch 13 / 14 : 모터 가속타임 설정

  초기 모터 구동시 가속되는 시간을 설정(최대타임이 1초라서 별반 큰 차이가 없슴)


Dip Switch 15 / 16 : PWM(Pulse Width Modulation) 콘트롤 주파수 설정

  모터를 구동하는 펄스의 폭을 설정(변경해봐도 차이를 잘 못느끼겠슴, Auto로 설정)


Dip Switch 17 / 18 / 19 : Timing Advance - 모터 진각 설정

  모터를 돌리기 위해 영구자석의 극성은 고정되어있고 전자석의 극성을 지속적으로 변화시켜

  모터를 구동하게 되는데...앞쪽에서 미리 극성을 변화시켜 당기고 밀게  하는 각도(각도라고

  하긴 하지만 실제적으로는 거리라고 할 수도 있슴 / 자기부상열차를 생각해보면 쉬움)

  - 요것도 변화시켜봐도 크게 차이는 느끼지 못함...그냥 Auto로 설정


Dip Switch 20 : 모터 회전방향 설정

  기본적으로 Forward로 설정하고 모터와 변속기 배선색상을 맞게 연결하면

  빔 / 티렉스 모두 정상방향 회전함.

====================================================================

   
   
 
  공지사항
  헬리넷자료실
  문의게시판
  1:1친절상담
 
개인정보취급방침   |  회원약관  |  사이트맵  |  공지사항
사업자명 : 헬리넷 사업자등록번호 : 128-29-84648   통신판매업신고:2019-화성송산-0011호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화성로 469-4 203호
문의전화 : 031-356-4084 , Fax :   대표 : 황기동
Send comments regarding this to helinetkr@gmail.com